1. 개요
동명의 웹소설 《고양이인데, 늑대 가문에 입양당했다?》을 토대로 한 네이버 로맨스 판타지 웹툰. 글은 노찬주, MIHY, 그림은 고고메론이 각색했다.
2. 줄거리
고아가 된 아기 고양이 키티아.
아기 고양이가 혼자 살기에는 너무 무서운 세상!
키티아는 꾀를 내어 늑대 영토로 향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어리지만 씩씩한 늑대 키티아라구 해요.”
"…틀림없는 늑대군."
둔한(?) 늑대들 덕분에 늑대 가문에 입양되기까지 하는데!
3. 연재 현황
네이버 웹툰/연재 목록/매일 + 에서 2024년 6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연재된다.
4. 등장인물
키티아
본작의 여주. 고아가 된 아기 고양이로 꾀를 내어 늑대 영토로 온다. 늑대가문의 인물들이 잘 속인것 같다고 자부하지만...[1] 여담이지만 원작에선 회색 계열인 늑대일가와는 다르게 화사한 백발이라 쌍둥이 형제 사이에 있으면 딱봐도 위화감이 드는 외형이었지만 웹툰에선 옅은 회색 머리카락으로 색감이 바뀌면서 눈동자 형태를 제외하고 대충보면 진짜 늑대일가로 보일정도로 많이 바뀐 편이다.[2]
테오, 데온
그리드울프 가문의 쌍둥이 형제다. 빨간 리본이 있고 머리가 단정한 쪽이 형인 테온, 빨간 리본이 없고 뻗친 머리가 동생인 데온이다. 처음 키티아를 마주칠때 부터 이미 고양이족이라는 걸 알고 있다. 데온의 말에 의하면 고양이족 특유의 냄새로 알수 있다고...
그런데도 서로 키티아를 늑대로 인지시키면서 일부로 모른척 하고 있다.[3]
자칼, 카리스
테오, 데온의 아빠와 엄마다. 아빠는 말투가 딱딱하고 표정이 무섭다고 하지만 가족을 아끼고[4] 엄마는 기사출신으로 딸을 원한다고 한다. 아들들의 권유로 키티아를 늑대가족으로 인정 시켜준다. 부모도 키티아를 고양이라는걸 알고 있는 눈치다. 과거 모종의 사고로 쌍둥이 이외의 자식들을 잃은 경험이 있으며 이때문에 키티아를 양녀로 들이기로 한다.
[1] 늑대영토 내의 인물들은 사실은 다 알고 있다. 일부러 모르는 척 하고 있을 뿐이다.
[2] 궁극기가 말랑손이다. 손이 엄청말랑해 악수를 하는 족족 호평이 이어질정도.
[3] 심지어 고양이티가 나는걸 뻔히 보이는데도 일부로 딴지를 보면서 모른척 한다.
[4] 의외로 부자관계가 매우 괜찮은 편이다.
해피툰 주소안내 사이트 : https://해피툰.com
해피툰 메인사이트 : https://happytoon01.com
해피툰 트위터 : https://x.com/HappyToonadd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