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나 혼자만 레벨업

최종 수정일: 4일 전




한국의 현대 판타지 웹툰. 각색은 현군, 본편 작화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REDICE STUDIO)의 前 대표이사인 장성락이 담당했고 외전은 같은 스튜디오 작가인 DISCIPLES가 담당했다. 동명의 현대 판타지 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웹툰화한 작품이다.


평가


나혼렙이란 작품명이 웹소설을 대표하는 IP가 될 수 있도록 해준 1등 공신. 현재의 입지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카카오페이지를 대표하는 웹툰. 카카오페이지의 홍보물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을 내세울 정도이다.

나혼렙 웹툰의 성공은 웹툰 하나를 넘어서, 웹툰 시장과 웹소설 시장에도 큰 영향을 끼쳤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성공 이후로 비슷한 작품들은 물론 나노마신 등 남성향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이 쏟아질 정도로, 웹소설의 웹툰 진출의 문을 열었고[3] 그만큼 웹소설 시장에도 큰 활력을 불어넣었다. 거기다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한국 웹소설의 애니 시장 진출 가능성 역시 만든 작품이다.

이 정도로 인기를 끌게 해준 원동력은 평범한 스토리를 최대치로 극대화시켜준 작화에 있었다. '나 혼자만 작밀레'라는 별명이 붙여질 정도로 작화와 그림체로만 보면 카카오페이지를 넘어 비슷한 장르 웹툰들 중에서도 극상위권 수준으로 꼽아도 무방할 수준으로, 많은 독자들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길 원할 정도로 고퀄리티의 작화와 액션신이 보는 맛을 배가시킨다. 미려하면서도 역동적인 작화와 장면 연출이 한국식 웹툰의 매력을 잘 살려 멱살잡고 캐리한다는 평이 많다.

분량 또한 타 웹툰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인데, 보통 웹툰들은 50~60컷, 많으면 70~80컷에 가끔은 30컷인 편도 있는 반면(...) 나 혼자만 레벨업은 기본이 100컷이며 액션씬이 적은 경우는 120~130컷, 액션씬이 많은 경우는 160컷 정도는 가뿐히 뛰어넘는다. 그리고 대망의 외전 8화에서 다시는 기록이 없을. 아니, 전무후무의 기록인 257컷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원작과의 차이점


일본에 대한 묘사가 원작과 다르다. 원작에서는 일본 헌터 협회가 한국의 S급 헌터들을 사지로 내몬 이후에 한국을 먹기 위해서 제주도 레이드에 참여한 것이었고 한국을 개무시하는 장면이 연이어 나오다가 결국 모두 끔살당했었으나 일본판은 고토 류지가 제주도 레이드를 성공적으로 완수한다면 국가 권력급 헌터가 되어 일본의 국익을 높일 수 있을거라는 계산에서 제주도 레이드에 참가한다. 또한 고토 류지도 국가 권력급이 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고 독백하는 다소 신사적인 캐릭터가 되었다. 다만 위에서 설명한 내용만 가지고는 정도가 아니라는 독백이 의아한 상황이라 무언가 구린 속내가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 아니나 다를까 결국 고토가 국가권력급이 되기위해서 레이드에 참가한것은 명분에 불과하며, 최종목표가 원작처럼 한국 S급 헌터들의 전멸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따라서, 웹툰에서는 일본이 한국을 개무시하는 부분들만 수정했을뿐, 고토 류지의 인성이나, 최종목표는 원작과 별 차이가 없다.

빌런 형제인 황동수와 황동석의 성향이 바뀌었다. 원작에서는 둘의 우애가 깊은 편으로, 형인 황동석이 죽자 이에 황동수가 슬퍼하며 복수를 하지만, 웹툰에서는 황동석은 S급으로 높은 연봉을 받고 미국으로 간 동생을 시기하고, 황동수는 C급인 형을 무시하는 관계인데 형인 황동석이 죽자 일시적으로 분노하긴 하지만 이걸 빌미로 삼아서 재미로 성진우를 공격하려고 한다. 또한 소설에서와는 다르게 레드 게이트 편에서 성진우를 만나러 왔다가 돌아가는 모습이 새로 들어갔다. 소설에서는 돈 때문에 한국 국적을 버리고 미국을 선택한 과거 행적 때문에 한국에 입국을 금지당했다.

자잘한 스토리들이 바뀌었다. 대표적인 바뀐 점으로는 악마탑 편에서 에실의 비중이 늘어났다는 점, 제주도편에서 일본 헌터들이 왔을때 간단한 대결시합을 한다는 점 등이 바뀌었다. 이 때문에 소설판에서는 한번 쓰고 버려진 캐릭터나 분량이 적은 캐릭터들의 비중이 늘어났다.

스토리 전개가 웹툰이 훨씬 빠르다.

원작에서는 주인공 이외의 등장인물의 경우에는 주인공의 강함을 강조해주는 역할을 빼면 사실상 스토리에 지장 없을 정도로 하는 일이 거의 없지만, 웹툰에서는 주인공 이외의 인물도 충분히 활약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영남지방 담당 길드인 기사단의 마스터에 관한 이야기가 추가되었다. 소설판에서는 그냥 S급에 가까운 A급 정도로 묘사되었지만, 웹툰판에서는 원래 올림픽 국가대표로 엄청난 노력을 했지만, 갑작스런 각성으로 마력측정기에 적발되어 올림픽에 못나가게 되었다고...

군주들에게 사망한 주인공의 마음속에서 나타난 아스본은 주인공이 아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형태를 계속 바꾸는 연출을 보여주었다.



해피툰 주소안내 사이트 : https://해피툰.com

해피툰 메인사이트 : https://happytoon01.com

해피툰 트위터 : https://x.com/HappyToonadd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