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그 악룡은 무엇을 위해 사는가

최종 수정일: 5월 23일



1. 개요

동명의 웹소설 《그 악룡은 무엇을 위해 사는가》를 원작으로 한 한국의 로맨스 판타지 웹툰. 각색은 호나란, 작화는 《무주의 맹시》를 연재한 마누비가 담당했다.


2. 줄거리

제국을 멸망시키러 나타난 악룡 라베스의 제물로 바쳐진 일레인. 그런데 일레인을 아는 눈치인 라베스. 심지어 소원도 세 개나 들어주겠다는데……? 어쨌든 세상은 구하고 봐야 할 것 같아서 멸망시키지 말아 달라고 빌었더니 10년 전의 과거, 열여섯 살 시절로 회귀했다. 하지만 라베스에겐 다른 꿍꿍이가 있었으니, 5백 년 전, 라베스는 아끼던 계약자 랜서스 아퀴날에게 봉인당했다. 봉인에서 풀려난 뒤 복수심에 불타 세상을 멸망시키려는데, 제물이랍시고 바쳐진 인간이 세상에, 랜서스의 환생자? 그것도 전생을 기억하지 못해……? ‘가장 고통스러운 방법으로 마력핵을 회수해서 복수할 테다.’라베스는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친절한 척한다. 그런데 이 녀석, 곁에서 지켜보니 아무래도 바보 같다.이대로 뒀다가는 라베스가 복수하기도 전에 인간 사회에서 도태될 모양새다. ‘어쩔 수 없지. 그때까지는 내가 보호해 줄 수밖에.’ 분명 귀찮은 일인데 왠지 웃음이 나온다.

네이버 웹툰 소개


[일레인 뉴트의 사정]

외롭고 모질던 삶의 끝에, 제국을 멸망시키러 나타난 악룡 라베스의 제물로 바쳐진 일레인.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진다.

“우리, 구면이지?”

그들이 만난 적 있다는 라베스. 심지어 소원도 세 개나 들어주겠다는데……?

어쨌든 세상은 구하고 봐야 할 것 같아서 멸망시키지 말아 달라고 빌었더니 10년 전의 과거, 열여섯 살 시절로 회귀했다. 그것도 이 사태를 벌인 용새끼, 아니, 새끼 용과 함께.

‘이 용을 착하게 키워 세상의 멸망을 막는 게 내 사명이었던 거구나!’

일레인은 라베스에게 애정을 품고 ‘교화’하기 시작한다.

[라베스의 사정]

5백 년 전, 아끼던 계약자 랜서스 아퀴날에게 봉인당한 흑룡 라베스.

봉인에서 풀려난 뒤 복수심에 불타 세상을 멸망시키려는데, 제물이랍시고 바쳐진 인간이 세상에, 랜서스의 환생자? 그것도 전생을 기억하지 못해……?

‘가장 고통스러운 방법으로 마력핵을 회수해서 복수할 테다.

라베스는 회심의 미소를 지으며 친절한 척한다.

그런데 이 녀석, 곁에서 지켜보니 아무래도 바보 같다. 이대로 뒀다가는 라베스가 복수하기도 전에 인간 사회에서 도태될 모양새다.

‘어쩔 수 없지. 그때까지는 내가 보호해 줄 수밖에.’

분명 귀찮은 일인데 왠지 웃음이 나온다.

네이버 시리즈 소개


3. 연재 현황

네이버 웹툰에서 2023년 4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연재된다.


자세한 내용은 그 악룡은 무엇을 위해 사는가 문서의 등장인물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Comments


bottom of page